부평역에 미디어아트가? 일상에서 만나는 예술작품

0
32

인천광역시가 부평 역사 내 미디어 전광판 송출하는 미디어아트 영상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부평 역사 내 뉴미디어 전광판은 선명한 색감과 음향효과로 인천 도시브랜드의 홍보 채널이자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문화 채널로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최근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고품질 미디어아트 영상은 ㈜디스트릭트와 디지털 공간경험 글로벌 컴퍼니 ㈜씨제이씨지브이가 운영하는 미디어아트 작품이다.

총 4종의 작품이 부평역을 오가는 시민에게 색다른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촉촉한 비를 맞고 꽃잎을 물들이는 컬러링(COLORING)은 아름답고 우아한 봄의 퍼포먼스를 표현했으며 △향긋한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인챈티드 가든(ENCHANTED GARDEN)은 따스하고 여유로운 정원을 모습을 통해 여름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빛과 색을 활용해 끝없이 재생되고 소멸되는 스트링(STRING)은 다채로운 색을 입힌 코끼리의 움직임을 통해 조용한 울림을 전달하며 초현실적인 풍경을 무채색으로 통합시켰다. △솜사탕처럼 부드러운 눈이 쌓이는 스노우메이커(SNOW MAKER)는 추억 속 놀이동산의 솜사탕 기계처럼 달콤한 겨울의 풍광을 표현한 작품이다.

이와 함께 인천시는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을 활용한 도시브랜드 영상을 상영해 부평역사를 오가는 많은 시민들에게 인천이 가진 다양한 매력을 공유하고 있다. 이 영상은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도시 인천의 상징적인 명소와 문화를 담은 영상으로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인천의 다양한 면모를 살펴볼 수 있어 미디어아트 영상과 함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세웅 인천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시민들의 시각과 청각을 만족시키는 작품들을 선별해 지속적으로 송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부평역사 내 뉴미디어 전광판이 시민의 일상에 활력이 되고, 인천 도시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매체로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인천시청 도시브랜드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