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야영장,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3회 연속 최우수 등급기관 선정

0
43

경기도청소년야영장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0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안전·위생점검평가’에서 3회 연속 최우수 등급 기관에 선정됐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안전한 청소년 수련활동 여건 조성을 위해 ‘청소년활동진흥법’에 근거해 여성가족부가 지난 2008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에 위치한 수련원, 유스호스텔, 야영장 등 청소년 수련시설 236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분야는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인사 및 조직 ▲시설 및 안전 ▲시설운영 발전 5개 항목과 안전점검분야인 건축·토목·기계·소방·전기·가스 6개 항목이었다.

경기도청소년야영장은 2016년 첫 종합평가를 시작으로 지금껏 실시된 평가에서 3회 연속 최우수 등급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양금석 재단법인 경기도청소년수련원장은 “수련원과 야영장이 이번 종합평가에서 함께 최우수 등급 기관에 선정된 것은 청소년과 도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과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 청소년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야영장은 야외 수련활동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정서 함양에 기여하고자 도가 지난 2001년 광주시에 설립했다. 2016년부터는 재단법인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통합 운영되고 있다.

*자료제공 :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