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보육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힐링연수 실시

0
14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8일 송파구민회관에서 ‘2023 송파구 보육인의 날 기념행사 및 힐링연수’를 개최한다.

송파구의 어린이집 개소수는 313개소로 어린이집 종사자와 영유아 수가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많다. 구는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장기근속수당 증액, 장기재직휴가비 등 다양한 복리후생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보육교사의 실질적인 처우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아이들에 대한 사명감으로 일하는 관내 어린이집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는 송파구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주관으로 “보육의 희망,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주제 아래 ▲보육유공자 표창 ▲어린이집 합창 영상 시청 ▲힐링강연 등을 진행한다.

기념행사에는 관내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600여 명 보육교직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우수 교직원 80여 명에게 보육 유공 표창장을 수여하고, 어린이집 아이들이 합창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한다.

특히, 힐링 연수의 하이라이트인 강연은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매일 더 나은 나를 만나는 법”이라는 주제로 보육교직원들의 지친 심신을 다독여 주는 강의를 준비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포토존, 두뇌·성격 테스트 등 즐길 거리도 제공해 보육 업무로 지친 교직원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고된 환경에서도 높은 사명감을 가지고 어버이와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시는 보육인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보육교사가 자부심을 가지고 아이들을 돌볼 수 있도록 이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송파구청 여성보육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