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24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 시행

0
42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공동주택 입주민의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주택 공용부분 관리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는 ‘2024년도 공동주택관리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원사업 대상은 지역 내 아파트다세대 및 연립주택 등의 ▲공용 급배수 배관 ▲승강기 교체 ▲단지 내 도로·인도 보수 ▲기타 공용부분 보수 등이 해당한다

올해 사업 예산으로 총 10억 56백만 원을 확보했으며지원 금액은 공사비의 50% 이내로 최대 5천만 원까지 차등 비율로 적용된다.

지원신청은 1월 15일부터 2월 16일까지 연수구청 주택과(원도심및 송도관리단(송도국제도시)에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연수구는 3월 중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보조금 지원 대상 및 지원 금액을 결정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다세대·연립주택 등 노후한 공동주택의 시설개선이나 재난·안전에 위해가 되는 시설과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동주택 경비·환경미화 등 공동주택 관리종사자 근무환경 개선 사업을 중점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기준 및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032-749-8622) 또는 송도관리단 송도정책과 송도주택팀(032-749-84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매년 지원사업에 대한 구민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으로 사업 수요량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2024년도 공동주택 관리지원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연수구청 주택과

회신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